JAVA OT (6주, ~11/10)
자바 과정
Java Basic (6주, ~11/10)★★★★★
Database Oracle / MySQL(2주, ~11/24)
Bootstrap & React (1차 프로젝트 진행시 교육)
Servlet & JSP (3주, ~12/27)
1차 project (6주, ~2/7)
Spring Framework & Spring Boot <2차 프로젝트> (4주 ~3/29)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특징
1. 개념을 본인이 이해할 수 있는 만큼만 함
2. 본인은 이해했다고 생각하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학생
3. 개념은 이해했지만 자기것(개발)으로 만들지 않는 학생 - 자기화 못시킴
4. 강의노트와 교재를 이용해 공부하지 않는 학생
5. 모르는 것을 본인이 해결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자주 물어보는 학생
6. 하나에 집중하지 않고, 이것저것 건드리기만 하는 학생
7. 주어진 시간내에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학생
8. 개발 시 오류(Error) 메시지를 읽지 않는 학생
저녁 공부법 ⭐⭐⭐⭐⭐
하루에 배운 것을 보지 않고 다시 한번 코드짜보기
S/W 개발자 학습 방법
강의 > 개념 + 방식 > how > 예제 코딩 + Mini Project + Project 1, 2
< why <
Q & A
1. 일반 영어와 같이 공부하면 안됨. 100%이해하고 넘어가야 함.
2. s/w 개발자는 언제 가장 많이 배울까? 프로젝트, 밤 샐 때
3. 개발자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ㄱ. 의사소통
ㄴ. 주변과의 관계
프로젝트 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1. 프로젝트 기획서
2. 개발 스케줄 표
3. 요구사항 정의서/ 분석서
4. 화면설계서(사용자/ 관리자)
5. UseCase/ Sequence / Class Diagram 설계
6. ERD ( Entitiy Relationship Diagram 설계
7. MVC Model 2 설계
8. Software Architecture 설계
9. 개발
프로젝트 기획서 10~15장( 실제 들어가는 것은 3장 )
JAVA 언어 플랫폼
- java SE(Standard Edition) : JAVA Application 개발
- java ME (Mobile Edition) 휴대 가능한 소형 디바이스에 사용을 목적으로 개발 (현재는 스마트폰 등장으로 쇠퇴)
- JAVA EE (Enterprise Edition) : 기업 솔루션 개발
Virtural Machine : 운영체제 (윈도우, 리눅스, 맥os)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Garbage Collection : 개발자는 메모리 관리를 하지 않는다. -C언어는 개발자가 메모리 관리
Object Oriented Program (OOP) : 객체지향 언어로 개발과 유지 보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API : 컴퓨터나 컴퓨터 프로그램 사이의 연결이다
Class : 모형
객체 : 모형에 정보들이 들어가서 나온 것
Instance : 객체(사과)를 instance(접시) 위에 올려놔야 함
single term : 하나밖에 못 찍어냄
Encapsulation : 캡슐화 : 다른 사람이 데이터 본질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겉을 싸 보호 함
Inheritance : 상속 : 부모 노드를 가져와서 자식 노드에서 사용하는 것
Polymorphism : 다형성 : 상속을 받지 않기 때문에 다양하게 교체가 가능하다.
Multi-threaded :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할 경우, 대용량 작업을 빨리 처리가 가능.
Dynamic Loading : 미리 객체를 만들어 놓지 않고 필요한 시점에 동적 로딩해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음